본문 바로가기

:: 보안

네이버 검색을 통한 유입 키워드 순위 Top10 QnA [2012년 11월]

 

 

 

 

 

 

 

 

[네이버검색을 통한 유입 키워드 Top10 QnA]

제2호                                                                                                            2012년 11월

 

 

 

 

 

① Torrent

 

 

 

[비트토렌트 동작 원리]

비트토렌트(BitTorrent)는 P2P(peer-to-peer) 파일 전송 프로토콜의 이름이자 그것을 이용하는 응용 소프트웨어의 이름이다. 비트토렌트를 이용하면 파일을 인터넷 상에 분산하여 저장하여 놓고 다수의 접속을 사용하여 여러 곳에서 동시에 파일을 가져오게 되어 전송 속도가 빨라진다.

비트토렌트 프로토콜은 프로그래머 브램 코헨이 창안하였으며, 2001년 4월부터 설계되어 최초의 구현이 2001년 7월 2일 발표되었다. 현재는 코헨이 창립한 회사인 비트토렌트 Inc.가 이것을 유지보수하고 있다. [1] 본래 비트토렌트 프로그램은 분산 해시 테이블을 활용하여 파이썬으로 작성되었으며 오픈 소스 저작권하에서 배포되고 있다. 그 외에도 비트토렌트 프로토콜과 호환되는 각종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가 출시되어 있다.

이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인터넷 트래픽이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정확한 통계는 측정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 위키피디아 )

 

 

② Window Boan Patch

PC src www.windowboanpatch.com/

에브리존에서 제공하는 보안패치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에브리존은 터보백신이라는 백신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에브리존 Patch라는 이름으로 2008년 4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만

현재는 링크만 살아있는 방치되는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에브리존 Patch만 제외되었습니다.

윈도우의 윈도우업데이트 기능을 활용하시는 편이 나아보입니다.

 

 

③ mctadmin 

파일이름 :mctadmin.exe

파일정보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지역팩 관리도구 mctadmin 응용프로그램.

Filename : mctadmin.exe

Path : C:\Windows\System32\mctadmin.exe

Description : Microsoft file that applies or removes local content in a Local Pack to the current user's profile. When run without any parameters, this tool applies the local content for the currently configured location (GeoID) to the current users profile.

결론 : 정상적인 상태에선 안전한 파일.

MD5: 0fa760bf380b08d0b67b5507cd8b32aa

 

④ 백신 < kaspersky 2013 , AVG , V3Lite , Avast >

 

컴퓨터 백신을 무엇으로 선택해서 설치하실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검색을 통해서 많이 유입되는 것 같습니다.

 

해당 백신들에 정보는 사용기/리뷰/테스트새 게시물 게시판을 참고 해주세요.^^

검색어 카스퍼스키로 유입되는 경로를 추적해보니, 아마도 어쩜좋아(snoopy_98)님께서 작성해주신 카스퍼스키 관련 게시물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좋은 게시물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⑤ Live On Air (라이브온에어)

 

카페 내에 닉네임 좌절금지(ahnjungwoo)님께서 개발하신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설명

인터넷이 연결되는 환경에서 PC로 프로그램을 통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관련 영상을 시청.청취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라이브온에어는 향후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서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방송을 프로그램과 연동 시켜 사용자 PC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도 추가 할 예정입니다.

 

⑥ 모바일 백신 & 스마트폰 백신

최근 몇년사이 스마트폰에 대중화로 인해서 스마트폰 보급률이 엄청 높아졌습니다.

 

이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에 대한 악성코드에 공격이 증가하게 되었고,

더불어 모바일 백신 시장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모바일 백신에 종류가 너무 다양하다보니, 어떤 백신을 사용해야 좋을지 정보를 찾기 위해서 많이 유입되었다고 봅니다.

아래 표는 2012년 1분기(1월~3월) AV-TEST.org에서 실시한 모바일 백신 테스트 결과입니다.

 

 

[참고자료]

http://www.av-test.org/fileadmin/pdf/avtest_2012-02_android_anti-malware_report_english.pdf (영문)

 

ps. 새로운 Android 백신 테스트는 2013년 1월에 시작할 에정이라고 합니다.